​​ 경주 보문단지 입구의 맛집들 – 낙지마실과 맷돌순두부 :: 대한민국 나그네의 여행, 맛집, 답사이야기

# 경주 보문단지 입구의 맛집들 낙지마실과 맷돌순두부


 

경주 보문단지 입구의 북군동 일대는 펜션이 집중된 펜션단지로 유명하지만, 입구의 먹거리촌으로도 꽤 알려져 있다. 보문단지로 들어가는 입구 도로에서 바로 눈에 띄는 데다 음식점들이 많지는 않아도 먹을 만한 집들이 제법 있기 때문이다.

 

이들 중 펜션마을로 들어가는 입구에 바로 붙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는 두 집, 낙지마실과 맷돌순두부식당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 낙지마실 (경주시 북군길 9, 054-749-0048, www.njfood.co.kr)


 

과거 이 집 옆의 맷돌순두부에 가려다가, 맷돌순두부에 사람이 많은 데다 분위기도 어두침침해서 그냥 옆집으로 갔던 것이 이 집 방문의 첫발걸음이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 집은 경주의 내 단골 맛집이 되었다. 23, 34일 정도의 일정으로 경주에 가면 반드시 한 번은 들른다.

맛이 괜찮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며 경주의 다른 음식점에서 찾아보기 힘든 낙지 요리를 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경주를 그렇게 돌아다녔어도 낙지를 본격적인 테마로 하여 낙지요리를 파는 음식점은 이 집 외에 별로 본 적이 없다.

 

그런데 어느 때부터인가 이 집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주말과 공휴일 식사 시간에는 번호표를 받기 시작하더니 방송을 타면서 꽤나 유명한 집이 되어 버렸다

언제인가는 은행이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번호가 뜨는 알림판과 같은 알림판이 이 집 입구에 등장한 걸 보고 기겁(?)한 적도 있다. 그래서 이 알림판 등장 이후에는 식사시간을 피해서 간다

돈을 쓸어 모으고 있는 듯한 느낌, 참 부러운 일이긴 하다.

 


이 집의 주메뉴는 낙지전골인데, 낙지와 불고기를 섞은 불낙, 낙지와 곱창, 새우를 섞은 낙곱새(한때는 이 집만의 차별화된 메뉴였다), 여기서 새우를 뺀 낙곱, 곱창을 뺀 낙새 등으로 분류된다. 낙지요리는 쫄깃하고 매콤한 맛이 괜찮으며, 반찬도 깔끔하고 먹을 만하다. 낙지해물전도 먹을 만하다

전반적으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다.

 

매운 맛에 적응이 안 된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햄버그스테이크를 내는 것도 특이한 점이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안 올래야 안 올 수 없게 해 놓았다. 참 얄미울 정도이다.

 

메인 메뉴 이외의 콩나물, 부추겉절이 등 추가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얼마든지 가져갈 수 있어 셀프코너를 계속 오가며 본전을 뽑는 사람들도 있다.

 

1인분 기준 불낙 9,000, 낙곱새, 낙지볶음 8,000, 낙지해물전 9,000(20171월 기준 가격)

주차는 음식점 옆쪽 공영주차장 이용, 100대 정도 주차 가능

 

 

 

맷돌순두부식당 (경주시 북군길 7, 054-745-2791)

 

북군동 길가 음식점들 중 초창기부터 있었던 순두부 원조 맛집에 해당한다

과거에는 단층 건물에 천장이 낮아 약간 어두운 분위기였는데, 새로 건물을 지어 내외관이 깔끔하게 재오픈하였다. 여전히 예나 지금이나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사람 많고 복잡하다.

 

이 집은 100% 국산 콩을 사용, 아침마다 직접 콩을 갈아서 순두부를 만든다고 하는데, 실제로 아침에 가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순두부찌개에 같이 나오는 계란을 터뜨려 바로 보글보글 끓고 있는 찌개에 넣어 휘 풀어서 저어주고 먹는다. 일반적으로 순두부찌개에는 계란이 이미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손님이 직접 풀어 넣는다는 것이 조금 다르다. 그런데 별것 아닌 이 차이가 재미있다. 또, 찌개에 큼지막한 새우가 들어가 있어 맛의 풍미를 더한다. 

같이 나오는 반찬 중 콩비지는 한 입에 후루룩 들어간다. 콩을 직접 갈아서 쓰기 때문인지 찌개와 콩비지에 고소한 맛이 살아 있다.

전체적으로 담백한 편이라 흔한 순두부찌개의 MSG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심심하게 느낄 수도 있다.

 

맷돌순두부찌개 9,000, 맷돌순두부 9,000

주차는 먹거리촌 입구 공영 주차장 이용, 100대 정도 주차 가능 






------------------------------------------------------------------------

* 제 글과 사진은 여행작가로서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함부로 퍼가시면 안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경주시 보덕동 | 낙지마실과 맷돌순두부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