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여행, 답사이야기/강원도 여행 이야기

유명도는 B급, 감동은 A급, 호젓한 해맞이 명소로 떠나자 - (1) 고성 공현진 수뭇개바위

 

# 유명도는 B, 감동은 A, 호젓한 해맞이 명소로 떠나자 -

(1) 고성 공현진 수뭇개바위

 

 

 

역사적인 2017년이 저물고 2018년을 맞았다. 황금 개띠해라고 한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해돋이를 하고 일상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해돋이 명소에서 이리저리 사람에 치이고 교통 체증에 치이고 하여 새해 첫날부터 지쳐버린 사람들도 많다.

 

사실 꼭 11일이어야 할 이유는 없다. 해는 매일 떠오른다. 다만 날씨가 좋지 않으면 보이지 않을 뿐.

게다가 멀리 가지 않고 동네 뒷산에 올라가서 보아도 된다. 어디서 보든 장소가 무슨 상관이랴. 하지만 뻔히 알면서도 굳이 관성처럼 유명한 곳을 찾아가는 것도 사람 심리다.

 

그래서 비교적 덜 유명한, 사람들이 덜 찾는 명소를 소개한다. 물론 이곳들의 해맞이가 유명한 곳들에 비해 감동이 덜하지 않다. 오히려 더욱 훌륭하며 의미 있는 해맞이가 가능하다.

유명도는 B급이지만, 감동은 A인 셈.

 

지역민들에게는 제법 알려져 있지만, 전국구의 유명한 곳들은 아닌 명소들, 그곳에서 이제 좀 여유 있게 천천히 해맞이를 해보자. 특별한 감동이 얼굴을 빨갛게 달굴 것이다.

 

 

(1) 고성 공현진해수욕장 수뭇개바위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북쪽에 자리한 강원도 고성군.

여름 피서철에나 겨울에나 아는 사람들이 알음알음 찾아오는 해안이 죽왕면 공현진해수욕장이다. 파란 바닷물과 새하얀 모래가 잘 조화를 이루는 티 없이 맑은 해안이다. 이 해안에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잘 생긴 바위가 있다.

 

최근 몇 년 새 일출 명소로 차츰 알려진 이 바위가 과거에는 옵바위로 불리다가 수뭇개바위로도 불리는 등 혼선을 빚는 바람에 급기야 고성군이 지명위원회를 열어 20174월에 수뭇개바위로 공식 확정했다.

 

포인트는 수뭇개바위 북쪽 해안. 바다를 향해 뻗어나간 여러 개의 바위군들 사이로 뜨는 해는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바위를 뚫고 솟아오르는 듯한 기상이 느껴진다. 새해를 맞아 자신의 의지를 바로 세우고 새로운 힘을 얻기 위한 목적이라면 적절한 해맞이 장소이다.

 

 

 

여행정보

속초시 기준 7번 국도 북쪽 고성 방향으로 약 20km 진행 후 오른쪽 공현진해수욕장 진입로로 들어간다. 대중교통으로는 숙초 고속버스터미널 앞에서 1, 1-1번 시내버스(간성 행)를 이용, 공현진해수욕장에서 내린다.

 

맛집은 짬뽕이 좋은 공현진항의 수성반점(033-631-1492)과 인근 토성면의 전국적인 막국수 명가 백촌막국수(033-632-5422) 추천.

숙박은 옵바위모텔(033-632-8803)이 수뭇개바위 일출에 가장 적절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방에서 일출 보는 장소로 추천한다. 좀 더 좋은 숙소를 원한다면 헬로엠펜션(010-8201-2206, www.hellom-inn.com), 네츄럴하우스(050-7974-1215) 추천.

 

                                                              여름 공현진해수욕장

 

 

 

 

 

-------------------------------------------------------------

이 글과 사진들은 여행작가로서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임의로 퍼가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