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여행, 답사이야기/충남 여행, 답사이야기

리솜 스파캐슬 - 겨울에도 좋은 사계절 온천 테마파크

# 리솜 스파캐슬 - 겨울에도 좋은 사계절 온천 테마파크 

 


추운 겨울이면 어쩌다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녹이고 싶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움직이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을 가야 하니, 어른 아이 모두 만족할 만한 테마파크 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식구가 많아질수록 비용이 많이 들어가니 자주 갈 수는 없어 기왕 돈 쓰려면 제대로 된 좋은 곳을 가야 한다. 

이럴 때 야외 물놀이 시설이 거의 가동되지 않는 겨울에도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을 가는 것이 좋다...  


날씨 더운 여름이건, 선선한 봄, 가을이건, 혹은 추운 겨울이건 계절을 가리지 않고 물 좋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리솜스파캐슬이다. 과거에는 덕산 스파캐슬로 불리다가 리솜 리조트가 인수하면서 이름이 바뀌었다. 



예로부터 온천수가 좋기로 소문난 덕산온천의 물과, 신나는 물놀이 레저 시설이 결합된 스파시설로, 천천향(天泉香)이라 부르고 있다

전세계의 스파 컨텐츠를 모아 재해석했다는 스파답게 실내외 시설이 균형을 이루며 꽤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규모가 대단히 클 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놀아도 지루하지 않을 정도의 많은 시설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특히, 한겨울을 포함하여 사계절 가동하는 야외 시설이 돋보인다. (대개 대부분의 물놀이 테마파크는 겨울이면 야외 시설을 운영하지 않거나 상당수 축소한다)


이곳에 오면 일단 실내 스파 시설인 파라원을 샅샅이 이용하는 게 좋다. 밤하늘을 표현했다는 천장 아래에 수 치료 마사지 시스템인 바데풀이 넓게 펼쳐져 있으며, 이들 옆에 설치된 유러피안 스파, 오리엔탈 스파 등의 이벤트탕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다.




야외 시설도 다채롭게 엮여져 있는데, 무엇보다 길이 175m의 마스터블라스터가 명물이라 그 긴 코스의 스릴을 겪어보자. 리솜 스파캐슬을 방문한 사람들 사이에 가장 기억에 남는 물놀이 시설로 꼽히고 있다.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의 기둥을 모방한 아테네 계곡 아래에서 급류를 체험할 수 있는 토렌트리버, 작은 파도의 리듬을 즐길 수 있는 비치풀 등은 즐거운 물놀이 코스이다. 정종탕, 녹차탕, 닥터피쉬탕 등의 이벤트탕을 갖춘 해미원 구역도 물 좋은 온천 스파를 즐기기에 적당하며, 수중에서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 바도 일부러 이용할 만한 추억거리이다.


야외 시설 중 해미원 구역으로 가면 닥터피쉬 물고기를 넣어 놓은 닥터피쉬탕, 동굴처럼 파 놓은 동굴탕, 수중에서 음료와 차를 마실 수 있는 아쿠아바 등도 괜찮은 느낌의 시설들이다. 오감원 구역으로 가면 재즈 음악을 듣는 재즈탕, 클래식 음악을 듣는 클래식탕, 국악을 듣는 가야금탕 등 색다른 느낌의 스파들이 이어진다.

 


 

여행 포인트: 사계절 남녀 데이트와 가족 동반 온천욕, 물놀이 등에 좋은 곳이다. 특히, 나이든 어르신과 어린 아이들을 한꺼번에 동반하면 좋은 곳이다.

 

 

연락처 및 부가 정보

연락처는 041-330-8000, www.resom.co.kr 

이용료는 모든 시설을 이용하려면 성인 48,000, 소인(초등학생 이하) 30,000원을 내야 한다. (할인되는 신용카드가 많다.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20~40%까지 다양하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준비해 갈 것)

현장에서 수영복이나 비치 타올을 빌릴 수 있지만(5천원~6천원), 미리 준비해가는 편이 좋다.

이용 시간은 스파 시설을 기준으로 9:00~20:00 이다.

 


가는길

자가용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고덕IC→622번 지방도로충의사 방향→리솜스파캐슬

혹은 서해안고속도로 해미IC45번 국도충의사 방향→리솜스파캐슬 

 

대중교통

서울 센트럴시티 터미널에서 예산행 고속버스 이용한 후, 예산에서 스파캐슬을 거쳐 가는 시내버스(하루 9) 이용. (예산터미널 041-333-2922)

 

잠잘곳

리솜스파캐슬리조트(041-330-8000, www.resom.co.kr )

덕산온천관광호텔(041-338-5000)

뉴가야관광호텔(041-337-0101)

 

맛집

식사는 인근 수덕사 입구 쪽에 가서 하면 좋다. 


그때그집식당(수덕사 입구, 더덕정식, 산채정식, 041-337-6633)

중앙회관식당(수덕사 입구, 전통산채더덕구이, 한정식, 041-337-6677)

옛집(수덕사 입구, 더덕산채정식, 041-337-6101)

 





------------------------------------------------------------------------

* 제 글과 사진은 여행작가로서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함부로 퍼가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