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경남 여행, 답사이야기/부산, 경남 맛집

통영 민수사횟집 – 전망 좋고 상차림 예쁜 통영 횟집의 명가

 

# 통영 민수사횟집 전망 좋고 상차림 예쁜 통영 횟집의 명가

 

주소 및 연락처: 경남 통영시 미수해안로 125-5,  055-649-7742,   http://minsusa.kr/

 

 

남해안의 대표적인 미항 통영은 언제 가도 정감 있고 여유 있는 항구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 고장 사람들 특유의 멋과 여유 때문인지 문화예술이 발달했고, 음식 문화가 발달하였다.

술 문화도 발달하여 이른바 다찌라는 독특한 술집들이 전국적인 명성을 얻기도 한 고장이다.

 

 

민수사횟집이 있는 마이웨이빌딩

 

이러한 통영, 당연히 항구이니 횟집도 많고 회를 먹는 문화도 발달했을 수밖에.

통영에서 첫손에 꼽는 횟집촌 하면 통영항 건너편 미륵도 미수동 횟집촌을 든다.

충무교 아래 해안을 따라 많은 횟집들이 이어져 있는데, 어느 집을 가도 맛의 고장답게 풍성하고 싱싱한 회와 밑반찬들을 만날 수 있다.

 

이들 중 비교적 최근에 생긴 5층짜리 빌딩인 마이웨이 빌딩이 해안가에 우뚝 솟아 눈길을 끄는데, 이곳 5층에 민수사횟집이 있다.

 

이 빌딩에는 2층의 해원횟집, 3층의 한정식집 동백, 4층의 레스토랑 케네디홀이 모두 알려진 집들이라 일종의 맛집 빌딩을 이루고 있다. 아마 명성만으로 놓고 보면 해원횟집이 최고로 유명한 집일 것이다.

 

 

 

민수사라는 이름은, 사장의 이름이 전상민인데, 이름 끝 글자에서 따 왔다. 그가 처음 초밥집을 할 때 사용한 이름인 민수사(민스시)’를 횟집으로 바꾸면서 그대로 가져와서 생긴 이름이다.

그래서 마치 사찰 이름 같은 횟집이 되었다.

 

지금도 전상민 사장은 초밥 요리사 출신답게 주방에서 요리를 진두지휘한다.

 

 

저녁 어스름 무렵의 통영항 전망

 

내부에 들어가면 의외로 그리 넓지 않은데, 건물 자체가 좀 길쭉해서 그럴 것이다. 그런데 좁은 면이 바다를 향해 있어 바다를 향한 전망 좋은 창가에는 두 팀만 앉을 수 있다.

따라서 5층에서 내려다보는 전망 좋은 자리, 반드시 예약이 필요한 부분이다.

 

보통 모듬회를 시켜 먹는데, 비교적 고급 횟집이라 차려내는 회는 때마다 다른 데다 정성과 기술, 눈맛이 가득하다. 접시 하나하나에 신경을 쓴, 고급스럽고 세련된 상차림이다.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옛말이 생각난다.

 

 

 

특히, 사장이 초밥 요리를 한 사람이라 차려내는 회도 약간의 숙성 시간을 둔 일본식 회이다. 그래서 어떤 회든 입에서 부드럽게 씹혀 넘어간다.

우리 한국식으로 그 자리에서 바로 썰어내는 회가 아니다. 그래서 오히려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다.

 

같이 나오는 해산물은 종류도 다양하지만 모두 싱싱하다. 철에 따라 달리 나오는 제철 해산물이기 때문일 것이다.

 

 

 

가격대에 따라 다르지만, 멍게, 해삼, 문어, 꼴뚜기, 소라, 가리비, 생선구이 등이 갖추어지고, 가짓수 채우느라 이것저것 잡다한 것들(예를 들어 메추리알, 옥수수콘 같은 것들, 물론 이것들도 있으면 다 먹겠지만)로 식탁을 채우지는 않는다

, 전체적으로 양이 풍족하지는 않다.

 

한편, 직원들은 교육을 잘 받았는지 상당히 친절하다.

 

 

고급스럽고 눈맛도 좋은 세련된 회를 먹고 싶다면, 그리고 통영 바다와 야경을 앉은 자리에서 누리고 싶다면 이 집을 꼭 가보라고 권하고 싶다.

 

 

가는길

통영 시내에서 충무교를 건너 미륵도로 넘어간 다음, 해안길을 따라 내려가면 해안에 횟집들이 줄줄이 이어진다. 민수사횟집은 통영항을 바라보는 5층짜리 마이웨이 빌딩 5층에 자리잡고 있다. 빌딩이 혼자 우뚝 솟아 있어 찾기도 쉽다.

대중교통으로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횟집 이름을 대거나 마이웨이빌딩으로 가자고 한다.

 

 

미수동 횟집촌 거리, 어느 집이나 다 풍성하고 싱싱한 회를 낸다.

 

 

메뉴 및 기타 정보 (2017년 기준)

 

메뉴는 모듬회 10만원부터, 특모듬 20만원부터.

영업시간은 오전 11~오후 1030, 연중 무휴

주차장은 빌딩 옆 위치, 10여대 주차 가능. 해안을 따라 주차 구획이 있어 이곳에 주차해도 된다.

 

인근 여행지

동피랑마을, 서피랑마을,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통영 루지, 삼도수군통제영

 

 

 

 

 

 

 

-------------------------------------------------------------

이 글과 사진들은 여행작가로서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임의로 퍼가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