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 칠포해수욕장, 월포해수욕장 – 동해안 푸른 바다로 더위를 잊다 :: 대한민국 나그네의 여행, 맛집, 답사이야기


# 포항 칠포해수욕장, 월포해수욕장 동해안 푸른 바다로 더위를 잊다


월포해수욕장 

 

끝없이 푸른 바다와 질 좋은 백사장, 편안하고 공기 좋은 숙박시설을 모두 접할 수 있는 곳 하면 여름 피서의 최고 코스라 할 수 있다.

포항의 칠포해수욕장과 월포해수욕장은 그런 곳이다.

 

깨끗한 푸른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차로 15분 정도 들어가면 전통 사찰 보경사, 12폭포가 줄을 잇는 보경사계곡(내연산 12폭포)에 들어갈 수 있다. 칠포해수욕장에서 월포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 풍경이 멋지고, 이 일대에 펜션과 민박 등 괜찮은 숙박시설들이 많다. 다양한 즐거움을 누려 보자.


칠포해수욕장 

 

칠포해수욕장은 포항에서 가장 가까운 일급 해수욕장인데, 일단 하늘색을 닮은 연파란 바다 빛깔이 물에 뛰어들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한다.

백사장의 길이가 2km로 길고, 적당한 지점까지 수심이 그리 깊지 않아 해수욕과 파도타기에도 좋은 곳이며, 포항시가 일찍부터 편의시설을 조성해 온 탓에 시설 면에서 크게 불편한 부분도 없다.


칠포해수욕장 

 

게다가 칠포해수욕장에서 20번 지방도로를 따라 월포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안은 동해안에서 손꼽히는 일품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8km에 걸친 도로는 푸른 바다, 기암괴석, 청정 항구와 어촌 풍경, 다채로운 펜션들과 음식점들로 싫증나지 않게 잘 녹아들어 있다.


월포해수욕장 

 

월포해수욕장은 해안 길이가 1.3km, 폭이 50~70m, 해안선이 거의 직선에 가깝게 길게 뻗어 있어 시원스런 느낌을 준다.

모래에 일부 자갈이 섞여 있는 곳들이 있으나, 대체로 모래도 해수욕에 나쁘지 않다. 무엇보다 월포해수욕장은 바다색이 인상적이다. 모래와 섞인 해안가의 연파란 빛깔이 깊이 들어갈수록 짙푸른 빛깔로 변하는 모습은 아무 곳에서나 볼 수 있는 풍경은 아니다.


월포해수욕장 

 

이곳은 칠포해수욕장보다 더 물이 얕고 숙박과 기반 시설도 꽤 좋아, 해수욕에 적합한 대표적인 해수욕장 중 하나이다.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모르지만, 입장료와 주차료가 없다는 것도 좋다.

 

한편, 이 해안은 난류와 한류가 교차되는 곳으로 동물성 플랑크톤이 많아, 꽁치, 놀래미 등의 바다고기가 풍부하여 방파제 및 갯바위 낚시터로 많은 피서객이 찾고 있다. 아침 일출도 볼 만하다.


칠포~월포 해안도로 풍경  

 

, 칠포해수욕장에서 남쪽으로 20번 지방도로를 따라 월포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안은 동해안에서 손꼽히는 일품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8km에 걸친 도로는 오도리~청진리를 거쳐 월포해수욕장에 이르기까지 오도와 작도 등의 바위섬을 만나기도 하고, 기암의 절벽을 끼고 돌아가거나 수평선과 비슷한 높이에서 바다와 나란히 달리거나 항구와 어촌 풍경을 한껏 가슴에 품고 달린다.

강원도 동해안과는 또 다른 경상도 동해안의 한적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코스이다.


 

 

여행 포인트: 해수욕장 여건이 좋은 데다 찾아가기도 편리하여 대구, 울산 등 경상도 일대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가족 해수욕, 연인, 친구들 간 소규모 여행에 좋다. 다른 계절에도 바다 구경하기 위해 사람들이 제법 찾는다.

 

주소 및 기타 정보

주소: 칠포해변 -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374

월포해변 -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해안로 2308번길 60

문의: 칠포 해변 054-261-3001 (흥해읍사무소)

월포 해변 054-232-9770 (월포 번영회)

주차장은 칠포, 월포 모두 500대 이상 수용 가능, 입장료 주차료 없음

샤워장, 화장실, 탈의장 등 모두 잘 갖추어져 있음


월포해수욕장 

 

** 축제와 함께 떠나는 여행

포항에서는 매년 피서철 7월말~8월초에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포항국제불빛축제를 개최한다. 포항을 상징하는 빛과 용광로를 상징하는 불의 이미지를 결합한 축제로, 다양한 불빛 쇼가 밤하늘을 수놓고, 해변 가요제, 바다음식 축제, 락 페스티벌 등 각종 공연과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2017년 올해는 726~30일까지 진행한다.

구체적인 일정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phcf.or.kr/kr/main.do) 참고

 

가는 길

자가용

칠포해변은 대구~포항간 고속도로를 이용, 포항IC로 나온 후 28번 국도~동해안 7번 국도로 진입, 영덕·울진 방면흥해흥해읍을 지나면 우측으로 칠포해수욕장 안내판이 있다. 우회전하여 6km 진행하면 된다.

월포해변은 위 코스로 진행하다 흥해읍을 지나 7번 국도로 직진청하청하사거리에서 우회전, 1.5km 진행하면 월포해수욕장 닿는다.

 

대중교통

포항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510번 버스(코스가 두 종류 있으므로 칠포-월포 가는 버스인지 확인)가 칠포와 월포해변을 모두 경유하며, 하루 4회 운행

대체로 버스편이 불편하므로 칠포해변은 흥해읍에서, 월포해변은 청하면소재지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흥해와 청하는 포항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영덕, 울진 방향으로 가는 시외버스가 중간에 정차하므로 이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며, 포항 시내 주요 지점들(시외버스터미널, 죽도시장 등)에서 시내버스가 자주 가므로 이를 이용해도 된다.

 

포항 시내버스 정보는 포항시 버스정보시스템 참고 http://bis.pohang.go.kr/


칠포해수욕장 

 

맛집

바다이야기(054-262-5503)

칠포해수욕장~월포해수욕장 도로가에 위치한 횟집으로, 외관이 펜션이나 레스토랑처럼 깔끔하고 내부시설도 시원스럽다. 각종 활어회와 물회를 낸다.

 

칠포산호횟집 (칠포해변, 활어회, 054-261-0698)

신선도횟집 (칠포~월포 사이, 활어회, 물회, 054-261-6345)

심층수횟집 (월포해변, 활어회, 물회, 054-244-6936)

지혜자연산횟집 (월포해변, 활어회, 054-232-5851)

 

숙박

칠포해변과 칠포리 방면

파인비치호텔 (054-262-5600, www.pinebeachhotel.com) - 칠포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 편리함.

파시오네펜션 (054-262-0061, www.passionne.co.kr)

W펜션 (010-3508-0025, http://wpension.kr/)

 

월포해변

포항바다펜션 (054-243-2277, www.bada-pension.com)

포항 씨앤뷰풀빌라펜션 (010-9479-3851, www.wolpopension.com)

이스트베이펜션 (054-232-6883, http://eastbaypension.co.kr/)

 

 




-------------------------------------------------------------

이 글과 사진들은 여행작가로서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임의로 퍼가시면 안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포리 112 | 칠포해수욕장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