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여행, 답사이야기/충남 여행, 답사이야기

아산 피나클랜드 – 산비탈을 낙원으로, 아기자기한 복합 테마파크


# 아산 피나클랜드   산비탈을 낙원으로, 아기자기한 복합 테마파크

 


  아산 피나클랜드는 경남 거제도의 외도 보타니아라는 유명한 해상농원을 건설한 부부의 딸 내외가 독립하여 일구어낸 다목적 테마파크이다. 이창호-최호숙 부부의 딸 이상민씨와 남편 박건상씨는 외도를 아름다운 농원으로 건설한 부모의 유지에 따라 2의 외도’, ‘육지의 외도를 건설하고자 이곳에 공을 들여왔다. 그렇게 10년여의 준비 끝에 2006년에 개장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곳도 이제 10년을 넘긴 셈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외도 보타니아의 경우 외도라는 천연의 아름다운 섬의 덕을 많이 보았다고 생각하는데 -똑같은 농원이 평범한 육지의 어딘가에 만들어졌다면 큰 감동을 주지는 못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곳은 별다를 것 없는 평범한 산 사면에 만든 테마파크라는 점에서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외도와 같은 자연스런 주변 풍경의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는 곳을 낙원으로 꾸몄다는 거, 훌륭하다고 본다. 상상해 보라. 외도 보타니아에서 푸른 하늘, 짙푸른 바다와 기암절벽, 동백숲, 그리고 이곳에서 보는 거제도 해안과 사방의 아름다운 풍경, 이것들을 빼면 무엇이 남는지를.

이를 가꾼 이창호-최호숙 부부의 노고야 컸겠지만, 내가 보기에 외도의 풍광을 빼면 농원 자체의 아름다움은 반감된다. 그러나 이곳은 그런 자연 풍경이 없다. 그래서 더 대단하다. 창의성과 도전 정신이 느껴진다. 자식 대에 더 진화했다고 할까.


 

  총 면적 82,500의 넓은 땅, 과거 채석장이 있었던, 버려지다시피 한 산비탈에 건설된 이 테마파크는 젊은 감각과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감각적인 자연 문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테마와 복합적 구성을 갖고 있다.

 

  바람, , 빛을 주제로 아산만이 내려다보이는 야산 일대에 조성하였는데, 입구에서 보면 밑바닥에서 산 정상까지 곡선의 아름다운 구릉이 길게 펼쳐져 있으며, 다른 곳과는 달리 전체가 한눈에 다 들어온다.

테마파크 명칭인 피나클이 산 정상, 최고봉의 의미인 것도 이곳에 들어오면 이해가 간다.


 

  입구에는 메타세콰이어 로드가 있어 일단 시선을 잡는다. 햇수가 오래되면 크게 자라서 멋진 풍경을 이룰 것 같다. 입구 정면에서 정상부로 오르는 길에는 소정원과 산책로, 넓은 잔디 광장이 있어 시원스럽고, 원형 광장을 중심으로 대리석 조각과 테마가든이 조화로운 써클가든, 지그재그로 올라가는 수국길, 각종 꽃들이 피어나는 윈드밀가든, 레인보우가든 등이 배치되어 눈을 즐겁게 한다.


 

  오르는 길 구석구석에 작은 동물농장이 있는데, 염소, 다람쥐, 토끼 등을 키우고 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발길을 멈추어 토끼 쓰다듬고 염소에게 풀을 먹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태양의 인사 

 

  정상부 바로 아래에 있는 태양의 인사 조형물은 이 농원 어디에서도 눈에 띄는 위치에 있어 일종의 무게중심과 같은 느낌을 준다. 일본의 조형 미술가 스스무 신구의 작품으로, 스틸 기둥과 스테인레스 날개로 이루어져 바람이 불 때마다 여러 가지 형상을 연출하는 인상적인 작품이다.

  이 작품을 보는 순간 애 썼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농원을 건설한 주인공들의 고심과 결단이 느껴진다. 부모님이 건설한 외도와 다르게 창의적으로 꾸미려고 노력한 일단을 엿보는 느낌이다.


정상부 진경산수 

 

  이러한 노력의 일환은 정상의 진경산수에서도 느껴진다. 가장 높은 최정상부 진경산수는 과거 채석장이었던 곳을 개조하여 자연스러워 보이는 인공폭포를 만들었고, 생태 연못을 조성하여 멋진 풍경을 이룬다. 이곳에서의 확 트인 주변 전망도 좋다.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오픈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방문하기 좋다. 아무래도 농원이나 수목원의 비수기는 겨울인데, 요즘에는 야간 빛 축제의 형식으로 겨울에도 사람들을 오게 하는 곳들이 많다. 이곳은 야간 개장 대신 눈썰매를 택한 듯하다.

 

정상부 진경산수 

 


주소 및 기타 정보

주소: 충남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

연락처: 041-534-2580, www.pinnacleland.net

기타 정보: 관람시간은 하절기(4~11) 10:00~18:30, 동절기(12~3) 10:00~17:00

매주 월요일 휴장.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정상 영업)

이용 요금은 대인 7,000, 어린이(36개월 이상) 6000/ 주차장은 300대 이상 수용 가능. 음식물 반입 금지

 

피나클랜드 안에 레스토랑이 있어 수제 돈까스와 피자 등을 팔고 있다.

 

여행 타이밍: 꽃 피고 날씨 좋은 봄~가을이 좋으며, 특히, 5월 중순~6월 초, 9월 중순~10월 초가 가장 좋다. 무더운 여름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가는 길

자가용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77번 국도38번 국도아산만방조제39번 국도 아산 방향월선교차로 지나 오른쪽으로 파니클랜드 입구가 있다. 도로를 따라 500m 들어간다.

 

대중교통

온양고속버스터미널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600, 601, 610 611번 버스(40분 간격 운행)를 이용, 월선리 다음 모원리에서 하차, 지하 통로 건너 왼쪽으로 도보 5분 거리

 

맛집

인근 삽교호변 문방리의 장어구이촌에서 장어구이를 맛본다. 고추장과 간장 소스를 발라 구워낸 장어구이가 혀를 자극한다.

옛날돌집장어 (민물장어구이, 041-533-6700)

꽃동네원조장어 (민물장어구이, 041-533-4422)

 

아산시내를 지날 경우 다음 음식점들 추천.

현대갈비(온양온천 인근, 갈비구이, 041-545-7880)

은행나무집(아산시내, 오리황토진흙구이, 041-541-5292)

 

숙박

최근 피나클랜드 자체에 게스트하우스를 오픈하였다. 숙박할 만하겠다.

 

피나클랜드 아래 동네와 인근에는 마땅한 숙박시설이 없다.

펜션은 염치읍 쪽 화인펜션(041-544-1120, http://finepension.com/) 정도.

 

인근 아산온천이 가까우므로 아산온천 일대의 호텔과 모텔들을 이용한다.

아산온천호텔(041-541-5526, www.asanonchon.co.kr)

호텔리츠(041-541-7977)

제네시스모텔 (041-542-7337, www.genesismotel.co.kr)

레드하우스모텔 (041-541-6333)

 

인근 공세리성당 

 

Tip

피나클랜드는 겨울에 눈썰매장, 여름에는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입장료 이외에 별도의 요금을 내지 않으므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갈 경우 이용할 만하다. 한편, 인근 공세리성당은 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분위기가 좋고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어 여러 드라마와 영화의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하였다. 신앙과 상관없이 다녀갈 만하다.

 

 



-------------------------------------------------------------

이 글과 사진들은 여행작가로서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임의로 퍼가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