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경북 여행, 답사이야기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 – 밤낮으로 즐기는 예쁜 동화 세계

 

#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 밤낮으로 즐기는 예쁜 동화 세계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의 문화와 예술의 고장, 프로방스.

온화한 기후 조건 아래 와인과 올리브의 생산지이자 아름다운 건축 예술의 고장, 많은 예술가들이 거쳐 간 프랑스 알프스 풍경, 지중해 바다 풍경이 가로놓인 프로방스 지방은 많은 유럽인들의 로망이었다.

 

 

이러한 이미지는 우리나라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유달리 유럽에 대해 호감을 가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프로방스는 유럽풍 낭만의 또 다른 이름이 되었다.

유럽풍 음식점과 기념품을 파는 가게들이 밀집한 지역에 프로방스라는 이름이 등장했고, 이 이름은 여러 곳으로 퍼지는 중이다.

 

 

파주 프로방스에서 시작한 프로방스라는 명칭은 이제 경북  청도에서 꽃을 피웠다.

 

·야간 풍경만으로 보면 이미 원조격인 파주 프로방스를 넘어선 곳청도 프로방스.

 

 

대구광역시에서 당일 코스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이른바 대구 근교이며, 부산과 울산 일대에서도 멀지 않아 꽤 많은 사람들과 청춘들, 커플들이 찾고 있는 경상도 지역의 대표적인 야경 테마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청도 용암온천 뒷산 중턱과 경사면에 자리한 프로방스는 멀리서 보면 뭐가 있는지 잘 보이지 않는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올라가도 전체 규모나 구조가 잘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하지만 돌아다니다 보면 구석구석 세상의 예쁘고 귀여운 것들은 다 모아 놓은 것 같은 풍경들이 펼쳐진다.

 

 

전체적인 구조는 중앙부의 철길을 중심으로 아래위로 나누어져 있는데, 위로는 별빛동화마을과 사계절 빛 정원이 있고, 아래로는 프로방스 레스토랑과 체험 공간, 놀이기구, 프로포즈 가든 등이 있다.

 

프로방스 전체 구조 (홈페이지에서 퍼옴) 

 

별빛동화마을사계절 빛 정원은 야경에 전문화되어 있다. 경사면에 조성되어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 다양하고 예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사계절 빛 정원은 계절별로 서로 다른 테마를 내세워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귀엽고 예쁜 조각품, 소품들로 채워져 있어 눈길을 끈다.

 

 

 

가장 아래쪽에 있는 프로포즈 가든은 수많은 고백과 프로포즈의 공간들로 채워져 있다.

기차가 지나가는 기찻길 바로 옆에 조성되어 더욱 낭만적인 공간을 창출하고 있는데, 실제 기차가 지나갈 때면 때맞춰 수많은 셔터 소리가 공간에 작렬한다.

정말 현실을 잠시 잊을 만한 낭만의 공간이다.

 

프로포즈가든 옆으로 진짜 기차(경부선)가 지나간다.

 

프로방스는 가족들을 위한 공간들도 빼놓지 않고 있다. 프로포즈 가든이 청춘 커플을 위한 공간이라면 놀이기구와 각종 체험 시설들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의 공간이다.

사계절 썰매장에 귀신열차, 키즈존 놀이동산 등은 가족이 신나는 놀이공간이다.

프로방스의 가장 위에서는 아찔한 짚라인이 밤낮으로 사람들을 미끌어 내린다.

 

 

 

어찌 보면 그 구석구석의 상업성이 감탄스럽기까지 한데, 이런 낭만의 공간이 하나 있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대구, 부산 지역의 젊은층과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한나절, 혹은 야간의 놀이터로 이만한 곳이 없겠다. 특히, 야경은 우리 시대의 기준으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예쁘고 동화 같은 즐거움이 다 있다고 할 정도로 멋진 풍경들이다.

 

 

 

여행 포인트: 기본적으로 사계절 어느 때 가도 좋다.

남녀의 데이트 코스, 젊은 친구들의 단합용 야경 감상, 아이 동반 한나절 가족여행 코스로 좋다.

 

인근의 와인터널, 청도 읍성과 석빙고, 용암온천의 온천욕을 함께 하면 좋다.

가족이나 커플이라면 와인터널과 함께 가면 분위기 넘치고 좋다.

 

 

주소 및 기타 정보

주소: 경북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문의 054-372-5050, www.cheongdo-provence.co.kr

입장료는 어른 평일 8000, 주말, 공휴일 9000, 초등학생 이하 6000, 청도군민은 모두 6000

입장시간은 오전 10~ 오후 10, 토요일은 오후 1030분까지

야간 점등은 일몰 시간부터 시작, 연중 무휴 주·야간 운영

주차는 400대 이상 가능, 주차장이 상당히 넓다.

 

 

가는길

자가용

부산-대구고속도로 청도IC 에서 나와 25번 국도 대구 방향청도 소싸움경기장을 보면서 우측길로 빠져 프로방스와 용암온천 가는 길로 접어든다. 용암웰빙스파(용암온천) 앞을 지나 왼쪽 길로 올라가면, 왼쪽으로 입구 내려가는 길이 나온다.

 

대중교통

대중교통으로는 프로방스까지 직접 갈 수 없다.

청도역에서 2번 버스를 이용, 고평리회관 정류장에 내려 15분 정도 걷거나, 7번 버스를 이용, 삼신1리 정류장에 내려 15분 정도 걸어야 한다. (7번 버스 이용 시간은 홈페이지 참조)

웬만하면 청도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맛집

프로방스에 간 김에 프로방스 레스토랑(054-371-9998)에서 식사하는 것도 괜찮다. 돈까스와 여러 종류의 파스타, 피자를 판다.

청도는 추어탕이 유명한데, 청도역 앞에 추어탕집들이 몰려 있다. 추어숙회나 추어튀김도 먹을 만하다. 의성식당(054-371-2349), 역전추어탕(054-371-2367)

 

숙박

용암온천에서 프로방스 가는 길에 온천호텔과 펜션들이 있다.

 

용암온천관광호텔 (054-371-5500, www.yongamspa.co.kr)

청도프로방스펜션 (010-8594-0041, http://psprovence.com/)

청도빛축제펜션 (010-9850-2622, www.010-9850-2622.bestbz.com)

프로방스 카라반펜션 (010-8569-3383, http://blog.naver.com/lgm372)

비바모텔 (054-371-7080)

 

 

 

 

 

 

 

-------------------------------------------------------------

이 글과 사진들은 여행작가로서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임의로 퍼가시면 안됩니다.